군대 특기병중에 이런 특기병이?군대 특기병중에 이런 특기병이?

Posted at 2012. 3. 28. 21:04 | Posted in 유머/짜투리

건강한 대한민국의 성인 남자라면 당연히 국방의 의무를 짊어 지고 군대를 다녀온다.

하지만 다 같은 군인이라도 같은 일을 반복해하지 않는다.

사회에도 다양한 직업이 있듯이 군대내에도 다양한 특기를 가지고 있는 병사들이 있다.

특기병은 자신의 적성을 고려해 장병들의 자기개발을 위해 선택할 수 있는 제도이다.

그중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특기병에 어떤것이 있는지 소개하고자 한다.

1. 땅굴탐지병
대학에서 지질학과 등 관련 전공 3년 이상 수료자가 지원할 수 있는 땅굴탐지병이 있다. 땅굴탐지병의 주 임무는 북한의 남침용 땅굴을 찾아내는 임무를 수행하는 것이다. 현재 북에서 파내려 오다 발견되 공식확인된 남침용 땅굴은 4개로 서부전선 지역에 2개(제 1호, 제 3호 땅굴), 중부전선 지역에 1개(제 2호 땅굴), 동부전선 지역에 1개(제 4호 땅굴)이 있다.

2. e-스포츠병
공군에 소속된 e-스포츠병은 '테란의 황제 임요환'이 복무하면서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이색 특기병이다. 07년 4월부터 모집을 시작한 e-스포츠병의 주 임무는 공군 브랜드 이미지 제고이다. 온라인 게임의 활성화로 e-스포츠병은 실제 방송에서 많은 활약을 펼치고 있다. 대중적 인기를 한몸에 이끈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스타 프로게이머로 구성된 e-스포츠병은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팀리그에 참가하고 있다. 공식 팀 명칭은 '공군 ACE'이다.

3. 사이버수사병
컴퓨터관련 전공의 2년수료 이상자 또는 정보처리산업기사 이상의 자격을 취득한 사람은 사이버수사병으로 지원할 수 있다. 사이버수사병은 디지털수자장비를 활용해 정보를 수집하는 '디지털수사장비 운용병', CCTV의 영상자료를 이용하는 'CCTV 수사병'등이 있다. 그리고 이와 유사한 수사병으로 군대내 각종 비리척결 및 테러 예방과 범죄수사 임루를 수행하는 수사전문병이 존재한다.

4. 군마조교병
군마조교병은 군마를 조련하거나 승마기량의 향상업무를 수행한다. 승마협회에 등록선수로 승마관련분야의 유경험자로 이뤄진 군마조교병은 전국승마대회 입상경력자나 승마관련 자격증, 승마지도 경력 유경험자들로 구성돼있다. 육군에서는 '육사 군마대'를 운용중하고 있는데 육군사관학교의 졸업식 및 임관식등 각종 행사에서 군마대의 분열을 관람할 수 있다. 그들은 육사생도들에게 승마를 가르치는 역할도 수행한다.

 

5. 비보이병
비보이병의 정식 명칭은 '동아리지도(B-Boy)병' 이다. 공군소속의 비보이병은 공군 장병 사기진작과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임무를 수행한다. 모든 인원이 공군사관학교에서 근무를 하고 있다. 비보이병은 은 최근 세계적으로 춤실력을 인정받은 우리나라 춤꾼들로 구성되있다. 이와 유사한 특기로 마술병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