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가독성 높이는 줄간격 기본 설정 방법티스토리 가독성 높이는 줄간격 기본 설정 방법

Posted at 2012. 2. 16. 22:59 | Posted in 카테고리 없음

 

티스토리 하실 때 편한 점이 html 수정,편집이 용이하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 것이다. 그 중에 가독성이 편리하기 위한 줄간격 옵션을 html 설정으로 손쉽게 편집하는 법을 알아 보도록 하자. 
두 가지 방법이 있으니 첫 단계를 해서 적용이 안되면 다음 단계로 진행해 보는 식으로 진행해야 한다.

■ 1. HTML 부문에서 html 수정 해보기
일단 어려운 게 아니니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했다면 관리자로 들어가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온다. 그 중에 HTML/CSS 편집 부분을 클릭한다. 그러면 skin.html 폼이 나오면서 여러가지 태그들이 나온다. 그 중에 줄간격을 수정하기 위해서는 ctrl + F 를 눌러서 div class="article 를 검색한다.

아래와 같이 검색을 하면 분명 검색되는 부분이 있을 것이다. 원래는 <div class="article"> 하고 끝나는 부분이다. 여기서 우리가 원하는 가독성 높이기 위한 줄간격 태그를 수정하여 넣으려면?


뒷 부분에 style="line-height:180%;"  부분을 추가하여 삽입 하면 된다.



■ 2. HTML/ style.css 부문 첫머리 수정하기



검색방법은 위와 같지만 커서를 style.css 에 놓고 ctrl+F 로 검색을 하는데 line-height:1.5; 를 찾는다.


찾았다면 1.5 부문을 원하는 줄간격으로 1.8 혹은 2.0 식으로 수정하고 블로그로 돌아와서 확인해 봐서 블로그의 주인 입맞에 맞는 간격을 설정할 수 있다.

■ 후기
간단하지만 모르는 분들이 은근히 많아서 이렇게 정리해서 올려 보았다. 물론 필자는 항상 검증을 거쳐서 직접 해보고 나서 올리니 너무 두렵거나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 단 검색 부분을 잘 찾아들어가서 제대로 오타 없이 수정을 해 주어야 하니 이 점만 유의하면 되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