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 나눔고딕 폰트 적용하는 방법티스토리에 나눔고딕 폰트 적용하는 방법

Posted at 2015. 5. 8. 21:06 | Posted in 카테고리 없음

 

오늘은 폰트중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나눔고딕을 내 티스토리에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나눔고딕 폰트 적용 前 後 비교


먼저 티스토리에 나눔고딕을 적용 전과 적용 후의 폰트를 비교해보면 왜 티스토리 나눔고딕을 설치해야하는지 알수 있습니다.  나눔고딕을 설치하기 전의 폰트는 티스토리를 처음 설치하면 나오는 기본폰트이며 나눔고딕을 설치하고나서 똑 같은 내용을 보면 훨씬 글자의 가독성이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나눔고딕 폰트 적용 방법


1. 구글 폰트 링크

먼저  구글 폰트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구글 폰트 바로가기



 

2. Ctrl + F (찾기) 로 nanum gothic 검색

키보드에서 Ctrl + F (찾기) 누른 후 아래 처럼 nanum gothic 을 검색하여 찾은 다음 @import url(http://fonts.googleapis.com/earlyaccess/nanumgothic.css); 복사합니다.



 

3. 티스토리 관리화면 style.css 맨위에 붙여넣기Ctrl + F (찾기) 로 nanum gothic 검색

위에서 복사한 것을 티스토리 관리화면 HTML/CSS 화면으로 들어가서 style.css 맨위쪽에 붙여넣기 합니다.



 

4. font-family에 Nanum Gothic 추가

티스토리 관리화면에서 Ctrl + F (찾기) 에서 font-family를 검색하여 style.css에서 본문 등 필요한 부분에 font-family에 Nanum Gothic을 추가해주면 됩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 나눔고딕 폰트 적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확실히 나눔고딕을 적용하고 폰트 크기를 조금 키우니 가독성이 훨씬 좋아져서 블로그 글이 한눈에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