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04월 구매, 내 조립컴의 현 주소 9탄 (모니터 편)2012년 04월 구매, 내 조립컴의 현 주소 9탄 (모니터 편)

Posted at 2013. 2. 4. 22:51 | Posted in 관리 보관소



제 PC의 현 주소 마지막 9탄 입니다. 모니터 편이구요.


이게 제가 조립 컴 맞출 때 샀던 모니터.ㅋ 조립컴에 너무 많은 투자로 인하여 중소기업 모니터를 택하게 되었지요. 그럭저럭 처음으로 27인치 모니터가 이런거구나. 하는 신세계를 체험하게 해준 모니터. 하지만 화질은 대기업꺼 보다 떨어진다는. 이건 나중에 제가 모니터를 업그레이드 하면서 알게 된 사실이죠.ㅎㅎ


이 모니터는 TV 수신카드가 내장되어 있어 공중파는 디지털, 케이블은 아날로그 방송으로 청취가 가능하게 해줍니다.


1. 알파스캔 팜므 P2700HDT 무결점 모니터





그로부터 6개월 정도 흘렀을까요. 모니터의 업그레이드가 시작 됩니다. 위 모니터는 제 친동생에게 보내 버리고 다른 모니터를 구매하기에 이르는데요. 그건 바로...



2. LG전자 플래트론LED M2752D-PN. 지금도 인기 있는 TV 모니터


이 모니터로 교체하게 됬죠. LG 대기업 모니터의 위엄과 화질을 느끼게 해 준, 나름 만족스런 모니터. 텔트 기능도 되구, TV 유선도 잘 잡아줘서 무난하게 인기 있는 이유를 알게 해준  모니터 입니다.











하지만 이 모니터는 지금은 제 방에서 TV 전용으로 마련되어지게 됩니다. 특별한 이유라기 보다 제 방에는 TV 가 없었는데, TV와 컴퓨터를 동시에 할 수 없는 불편함과, TV로만 쓰고 싶어졌던 강한 욕구에 컴퓨터 전용 모니터를 구입하기에 이릅니다. 위 모니터는 그저 TV 용으로 만들어 버렸구요.





3. 위텍인스트루먼트 야마카시 캣립 Q271 LED 끝판왕 무결점!! 이게 진리~!!


이 모니터가 지금 현재 제가 쓰고 있는 모니터 입니다. 2560X1440 해상도까지 지원하고 패널 자체가 고급 S-IPS 패널인지라 화질이 정말 최고. 하지만 단점은 해상도를 2560으로 해놓으면 눈에 피로가 쉽게 몰려 올만큼 광장히 글씨 가독력이 딸려진다는 것.


그래서 사람들이 위 문제로 교환이나 환불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 또한 처음에는 그러리라 하다가 적응해 보기로 했죠. 하지만 보름, 한달이 지나도 적응이 안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이미 환불이나 교환하기에는 너무 늦은 상태. 그래서 방법을 달리했죠. ㅎㅎ


모니터 해상도를 1920X1080으로 낮추는 겁니다. 

27인치 모니터 상에서는 이 해상도가 최고 좋더군요. 그런데, 문제는 그렇게 되면 화면이 뿌옇게 보이는 역효과. 강제로 최적의 해상도를 낮췄기 때문이죠. 다른 사람들도 알아보니 그런 문제점을 호소하더군요. 그래서 연구를 하게 되었고!! 정답은 포트!!


뒤에 연결 출력해주는 포트연결을 HDMI 나 DVI-SUB 으로 연결해서 1920 으로 낮출경우 당연히 뿌옇게 보이죠. DVI 디지털 신호로 선명한 화질을 출력하는 음성은 지원안되는 포트. 정답은 바로 여기에 있었습니다.

DVI 포트에 연결하고 해상도를 1920 으로 맞추자, 야마카시 끝판왕 모니터는 정말 저의 일심동체 모니터와 정점을 찍어준 모니터가 되어 주었죠.






아마 다른 분들은 DVI-D 포트는 이용안해 보셨을 겁니다. 대부분 HDMI 포트가 대세니, 이 포트로 꽃아서 최고 해상도인 2560X1440 모니터로 맞춰서 사용해보고 눈피로와 가독성 문제로 그대로 환불 했겠죠. 역시 너무 섣부른 판단은 후회할 여지를 남기게 되는 거 같습니다.


지금은 잘 쓰고 있는 지금 제 모니터는 최고라고 하고 싶습니다.^^




//